이 달의 추천 콘텐츠 :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 가이드라인을 제시한 K-AI PaaS Summit 2024
우리 이야기 : 2024 AI Work Summit, 오픈소스컨설팅이 다녀왔습니다!
친절한 IT 용어 퀴즈
테크블로그 포스팅 Top3
News Clipping
#월간 기술 트렌드
애플리케이션 배포 가속화를 위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도입 급증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의 빠른 도입이 애플리케이션 배포 속도를 높이고 기업 혁신을 촉진하는 데 미치는 영향을 집중적으로 다룬 설문조사 보고서가 발표되었습니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의 도입이 애플리케이션 배포와 기업 혁신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여, 이를 통해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의 발전과 이를 활용한 성공 사례들을 제시하고 기업들이 효과적으로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을 도입할 수 있는 로드맵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해당 보고서에 포함된 설문 조사에서 80%의 응답자가 향후 5년간 신규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에 구축할 계획인 것으로 답해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 도입이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58%의 기업이 VM 워크로드를 쿠버네티스로 마이그레이션할 예정이며, 65%는 향후 2년 내에 이를 완료할 계획으로 응답해 VM 워크로드의 쿠버네티스로의 전환 역시도 가속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보고서에 포함된 설문 조사는 쿠버네티스 환경에서 데이터 서비스를 4년 이상 직접 관리한 경험이 있는 527명의 IT 전문가를 대상으로 진행되어, 현재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의 확산으로 기업이 대규모 애플리케이션을 개념화, 개발, 배포하는 방식에 근본적인 변화가 일고 있음을 보여주는 예인 것으로 보입니다.
자세한 내용이 담긴 <2024년 쿠버네티스 전문가의 견해 보고서: 기업의 미래를 주도하는 데이터 트렌드(The Voice of Kubernetes Experts Report 2024: The Data Trends Driving the Future of the Enterprise)>를 통해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 도입과 VM 워크로드의 쿠버네티스 전환 관련 상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클라우드 플랫폼(PaaS)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구현의 핵심 기술로 초거대 AI와 Big Data 기술 도입을 위한 필수 플랫폼입니다. 특히, 정부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계획 수립 후, 행정기관과 공공기관의 주요 시스템 70%를 민간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계획을 추진 중입니다.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 시대, 국내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PaaS)의 우수성과 기술력을 통한 성공적인 AI 기반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을 위하여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 PaaS 지원분과위원회가 주관한 'K-AI PaaS Summit 2024' 행사를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 K-AI PaaS Summit 2024 주요 세션
Hybrid Cloud 전환점: VM과 컨테이너를 통합하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반 Private Cloud 전략 | 오픈소스컨설팅 김봉수 이사
지난 달, AI 기반 업무 자동화부터 AI 비즈니스 실현을 위한 기업 조직 최적화, 기업 경쟁력을 좌우하는 AI Transformation 전략 등 AI 최신 이슈를 바탕으로 인공지능 기반 업무 환경 구축 도입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었던 'AI Work Summit' 행사가 진행되었어요.
오픈소스컨설팅에서는 Atlassian Intelligence 신기능과 이를 활용하는 데모를 통해 실무 환경에서 AI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나아가 AI 도입으로 급변하는 업무 환경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해법으로 Agile 프레임워크를 소개하는 부스로 여러분을 만났답니다!
Jira 이슈 생성 시 본문에 작성한 디스크립션 내용으로 sub task를 AI가 자동으로 생성해주고, Atlassian 제품 뿐만 아니라 연결되어 있는 모든 외부 툴(google docs, slack, github 등)을 포함하여 필요한 정보를 검색해주는 AI 팀원 Rovo 까지, 현장에서 많은 관심을 받았던 신기능과 발표 내용을 블로그와 발표 자료를 통해 더 자세히 만나 보세요😊
이것은 실제 컴퓨터의 가상 표현 또는 에뮬레이션입니다. 이를 종종 게스트라고 하며, 이를 실행하는 실제 시스템을 호스트라고 합니다. 이것을 이용하면 하나의 물리적 시스템에서 각각 자체 운영 체제(OS)와 애플리케이션을 지닌 다수의 이것을 만들 수 있습니다.
물리적 서버에 OS를 설치하는 것보다 훨씬 빠르고 간편하게 구축할 수 있으며, 빠르고 쉽게 만들 수 있으므로 침해된 이것을 완전히 삭제한 후 이를 빠르게 재생성함으로써 멀웨어 감염으로부터 빠르게 복구를 수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기술은 가상 서버, 가상 서버 인스턴스(VSI) 및 가상 프라이빗 서버(VPS) 등을 포함하여 많은 이름으로 불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