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의 업계 표준으로 자리잡은 쿠버네티스에서 사용하는 컨테이너의 규모가 증가하고, 그 종류가 점점 다양해짐에 따라 쿠버네티스의 복잡성도 함께 증가하고 있는데요, 이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및 컨테이너 기술을 채택하려는 많은 기업들에게 상당한 장벽이 될 수 있습니다.
Kubernetes 도입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등장하게 된 것이 바로 Kubernetes Management Platform(KMP)입니다. Kubernetes를 일관되고 안전한 방식으로 실행되기 위해 Kubernetes를 관리할 수 있는 도구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Rancher로 대표되는 KMP 플랫폼을 활용하여 어떻게 하면 Kubernetes 도입에 대한 진입 장벽을 줄이고 클라우드 네이티브 아키텍처로 쉽게 전환할 수 있는지 설명합니다.
지난 4월 18일~20일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Atlassian (아틀라시안)의 가장 큰 대고객 컨퍼런스인 “Atlassian Team ‘23”가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Team 23 행사는 하이브리드 형태로 온라인으로도 함께 제공되어, 라스베가스에서 함께 하지 않은 고객들도 함께 Team 23 행사를 함께 즐길 수 있었습니다.
아틀라시안 플래티넘 파트너이자 마켓플레이스 벤더인 저희 오픈소스컨설팅팀도 Team ’23 Expo에 Bronze Sponsorship으로 직접 참가하여, 전세계 각 국의 고객들에게 직접 우리 제품인 Flexible User License와 K-Approval, 그리고 무료 앱인 Fidget Toy와 K-atchphrase를 소개했습니다.
글로벌 경영 불확실성이 확대되고 디지털 전환이 빠르게 이루어짐에 따라서 ‘일하는 방식의 혁신’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도 뜨겁습니다. 전 산업계에서 급변하는 환경이나 상황에 맞춰 빠르고 유연하게 일하는 민첩한(Agile) 조직 문화, 즉 애자일 방식을 적극적으로 채택하고 있는데요, 기업 문화를 애자일 방식으로 전환하려면 전통적인 조직, 프로세스, 문화를 애자일 조직, 프로세스, 문화로 전환해야만 합니다.